무급으로 휴업휴직 하는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이 나와서 가져왔습니다. 무급휴업휴직 근로자 지원내용과 신청대상 그리고 신청방법은 무엇인지 같이 알아보시죠.
1.신청대상
○ 고용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에도 고용유지조치로 무급휴업휴직계획을 승인받고 근로자를 계속고용하는 사업주 및 고용유지조치 대상 근로자
○ 선정기준
- 무급휴업휴직계획을 신고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법령 요건에 적합한 경우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지원 여부 등을 결정합니다
※ 단, 중복혜택은 불가합니다
- 고용보험법시행령 제40조 2항(지원의 제한)에 해당할 경우 중복지원 불가능
2.지원내용
○ 무급휴업 휴직 근로자 지원
- 평균임금의 50% 범위 내에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됩니다(1일 6.6만원, 총180일 한도)
- 사업주에 대해서는 직업 능력개발향상비용 1인당 1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 합니다
3.준비서류 및 신청방법
○ 구비서류
- 매출액 장부 등 고용조정이 불가피함이 확인 가능 한 서류 1부
- 휴업수당 적용제외 노동위원회 승인서(무급휴업에 한함)
- 노사협의회 회의록, 대상자명단, 노사협의서, 근로자대표 선임서, 근로자동의서 등 노사가 합의(협의)하였을음 확인 가능 한 서류 1부
-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
○ 문의처
○ 방문신청: 업장 소재지 관할 고용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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